Search

시흥시 배곧에 전문인력 양성 위한 드론 복합교육훈련센터 착공

- 작게+ 크게

박주묵 기자
기사입력 2019-12-10

    시흥시

[데일리와이] 시흥시는 10일 경기도 시흥시 배곧동에서 ‘드론 복합교육훈련센터 착공식’을 실시했다.

‘드론 복합교육훈련센터’는 드론의 활용과 교육 수요가 급증하는데 반해, 교육을 위한 전용 시설이 부족한 현실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실제로 3년 전 32명에 불과했던 드론 조종교관 법정교육 교육생은 올해 약 3,400명에 다다르고 있다.

국가에서 구축하는 최초의 드론 교육 인프라인 ‘드론 복합교육훈련센터’는 드론 안전을 강화하고 산업 활성화에 필요한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전담 시설이다.

지상 2층 규모로 4개의 교육 강의실과 실기교육을 실시할 수 있는 4면의 교육장으로 구성되어 연간 5,800여명의 교육생을 수용할 수 있으며 드론 조종교관 법정교육, 공공분야 임무특화 교육, 특별 안전교육과 드론 택시·택배 등 비가시 비행에 대한 특수 교육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번 센터 구축을 통해 교육생들에게 보다 나은 교육 환경을 제공해 고객 만족 및 서비스 향상 뿐 아니라,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한 드론 안전관리 강화와 미래형 신산업 일자리 창출 등의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드론 복합교육훈련센터가 수도권 드론전문가 양성을 위한 국가공인교육기관으로서 드론의 인력양성과 일자리 창출의 기여할 수 있도록 유무형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드론의 지역축제연계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거나 드론교육을 통해 지역주민이 새로운 일자리 찾을 수 있고 나아가 시화스마트허브 및 MTV에 연관산업이 발전될 수 있도록 지원정책을 추진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데일리와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