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의정부시 비대면 출퇴근 관리 앱 개발로 스마트 뉴딜사업 선도

- 작게+ 크게

남정한 기자
기사입력 2020-08-12


의정부시 비대면 출퇴근 관리 앱 개발로 스마트 뉴딜사업 선도


[데일리와이] 의정부시는 코로나19로 변화된 행정환경에 맞춰 업무성과와 방역예방이 함께 이루어지도록 비대면 출퇴근 관리 앱을 개발해 스마트업무환경 조성을 선도하고 있다.

코로나19 맞춤형 비대면 출퇴근 관리 앱은 대규모 공공일자리 제공으로 대면접촉이 불가피한 Refresh 의정부 뉴딜사업의 인력관리 효율성 제고를 위해 공간정보를 담당하는 토지정보과 지적재조사팀에서 직접 개발했다.

비대면 출퇴근 관리 앱은 토지정보과에서 의욕적으로 추진 중인 드론 · VR 시스템을 기능개선 해 개발한 모바일장치로 현장에서 지적기준점을 조사하는 근로자들의 출퇴근 비대면 관리를 위해 제작했으나, 사용 후 인력관리 측면에서 반응이 좋아 다양한 뉴딜사업에 적용이 가능한 것으로 판단되어 뉴딜사업부서로 전면 확대 배포하고 있다.

출퇴근 앱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다양한 업무수행방식 전환의 필요에 따라 추진하는 스마트 뉴딜사업으로 출퇴근 시 앱에 접속해 원클릭으로 출결체크를 하면 현재시간과 위치를 인식하는 시스템으로 출퇴근 인식을 위해 사무실로 출근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고 현장업무가 이루어지는 장소로 바로 투입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종열 토지정보과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시차출퇴근제, 재택근무 등 근무 환경이 다양해지고 있는 만큼 주로 현장 업무를 수행하는 근로자에게는 비대면 출퇴근 앱이 효과적일 것”이며 “모든 사업부서에 배포되는 비대면 출퇴근 앱이 Refresh 뉴딜사업의 성공에 일조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데일리와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