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양주시, 농업강사 양성과정교육 수료식 성료

- 작게+ 크게

남정한 기자
기사입력 2020-10-20


양주시, 농업강사 양성과정교육 수료식 성료


[데일리와이] 양주시는 지난 19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2020년도 농업강사 양성과정‘ 교육 수료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농업강사 양성과정은 전문농업인을 대상으로 강의기법 향상 특화교육을 실시해 농업현장에서 실질적이고 효율적인 농업기술 확산의 주역으로 활동할 품목농업인을 전문강사로 양성하는 과정이다.

이번 교육은 기존 2월부터 4월까지 3개월간 실시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일정이 연기돼 6월 29일부터 10월 19일까지 총 18회에 걸쳐 진행, 교육생 24명 가운데 총 14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수료생은 딸기, 화훼, 배, 낙농, 장류가공, 도시농업, 농촌관광 등 양주시 지역특화작목을 반영한 품목 전문농업인으로 강의기법 향상 특화교육을 통해 농업인 교육 협력 대상자로 거듭났다.

특히 도농복합시라는 여건에 맞춰 유아, 청소년, 여성, 도시민, 귀농인 등 다양한 교육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학습자 중심의 강의기법과 역량향상을 위한 액션러닝 교육 과정을 실시, 교육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강의 발표와 피드백을 반복해 수료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시는 출석률, 과제제출, 강의발표 등 심사기준에 따라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한 교육생 3명을 선정해 최우수상, 우수상을 수여했다.

또한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한 교육생은 향후 농업분야 교육 추진 시 현장강사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수료생 대표는 “매 교육 회차가 진행될수록 체계적인 강의기법 실습을 통해 달라지는 서로의 모습을 보며 더욱 자신감을 갖고 수료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이라는 유례없는 위기상황 속에서도 양주농업 발전에 대한 열정으로 교육에 참석한 농업인 수료생들에게 감사와 응원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할 농업강사로서 농촌농업 활성화에 기여해달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데일리와이. All rights reserved.